강한 경제 근본
인도네시아의 센터 포인트에서 위치하며 남부술라웨시는 남부 인도네시아 지역의 문으로 전략적인 위치를 가진다. 남부술라웨시의 경제가 지난 5 년간 경제 성장의 위에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농업, 가공공업, 무역 분야가 남부술라웨시의 경제 주요 지지가 된다.
미래 제공 인프라
남부술라웨시도 남부 인도네시아의 육해공의 주요 연결성이 된다. 경제활동의 평활도를 지지하기 위해 연결성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발한다. 2022 년 끝난 예상을 한 마카사르- 파레파레 철도 건설은 남부술라웨시 기업지역, 농부중심지, 관광지를 통합시킬 것이다. 이것은 이동시간 효율성, 에너지 소비, 물류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리고 남부술라웨시 연결성도 자카르타, 수라바야, 스마랑과 같은 다른 큰 항구로 직접 진입로를 가지는 마카사르 뉴 포트 (MNP) 존재가 되어 지지를 하고 인도네시아의 중심(허브)이 되었다. MNP 는 보세물류본부와 국제적인 중심항공으로 구성되었다. MPP 도 아시아의 몇몇 큰 나라로의 직수출 시설을 가졌다. 남부술라웨시의 연결성도 2024 년은 2100 만명 승객 수용하고 2044 년은 4000 만명 수용하는 것까지 용량을 확장할 술탄하사누딘국제공항이 지지했다.
인프라 연셜성에 외에도 남부술라웨시 결제활동도 풍성한 에너지 소비로 지지되었다. 남부술라웨시의 전력체계는 총 400MW 전력 과잉으로 더욱 믿을 만한다. 현재는 남부술라웨시의 신재생에너지가 생산한 전력이 24% 달성했고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사업 친화적인 환경
남부술라웨시 주지사가 더 쉽고 빠르고 투명하기 위해 사업허가증 관리의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그 편의는 허가증 과정을 더 빠르게 노력하는 위험을 기초를 둔 온라인당일등록(OSS) 적용으로 통하여 주는 것이다. 그외에도 남부술라웨시 주지사도 혜택 제공 및/또는 투자 혜택에 관한 주지사령 2021 년 제 3 호를 발동했다.